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경쟁업체의 귀걸이 판매 가격은 왜 저렴한 거야?

by 헤이도매 2023. 8. 1.

전자책 "3년 동안 모은 패션 주얼리 핵심 정보" 내용 중 5장-6절 내용을 간략이 설명드립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하다 보면 남대문 사입가랑 비슷하게 판매하는 매장 또는 쇼핑몰을 볼 때가 있습니다

 

아니 어디서 떼어 오길래(사입하길래) 내가 남대문에서 사입한 가격으로 파는 거야?

 

여러 가지 경우가 있겠지만 이런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남대문 단골 거래처에서 싸게 구입

남대문 상가 중에 코코 상가 1층에 큐빅 귀걸이를 다른 곳보다 500~1000원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단골 거래처라고 싸게 판매를 하지 않지만 수량이 매우 많으면 싸게 해주시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싸게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매업체가 재고 소진 목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비슷한 디자인이라도 대량 생산 구조를 갖춘 도매업체들은 다른 곳보다 500원은 저렴할 수 있습니다.

 

- 덤핑 물건

인터넷 검색 시에 덤핑 물건을 판매하는 곳이 있는 데 물론 남대문 도매시장은 아닙니다.

남대문 도매업체로부터 한 번에 많은 양을 덤핑 구매 후 남대문 시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직접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으나 품질이 떨어지거나 도금이 오래된 경우도 있어서 구입 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재구매가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 기존 사입한 제품 중에 재고로 남은 제품을 원가 판매

자신이 사 입을 했는데안 팔리는 경우 원가라도 보전할 생각으로 이벤트 상품으로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 중국에서 직접 사입

중국 도매시장에서 직접 구입하면 저렴하지만 장, 단점이 있습니다.

 

- 알리바바나 1688.com 같은 직구 사이트에서 구입

저렴하지만 사진 속 제품과 다른 상품이 오거나 품질이 떨어지고 불량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 판매 및 홍보 전략을 위해 미끼 상품으로 남대문 사입가 또는 저렴하게 판매 전략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처음 입점할 경우 구매 수량 또는 평점이 높아야 상위 노출을 해주는 데 처음 입점하는 경우 이런 마케팅 측면에서 미끼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 후 원가에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최종 목적은 상위 노출을 위한 마케팅입니다.

 


크몽 전자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