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도금의 색상에 따라서 변색이 되는 속도가 다르다는 거 아시나요?

by 헤이도매 2023. 3. 13.
“도금의 색상에 따라서 변색이 되는 속도가 다르다는 거 아시나요?”

 

도금의 색상은 실버, 골드, 로즈 골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로즈 골드 색상이 제일 빨리 변색이 됩니다

 

3년 만에 창고에 보관 중이었던 귀걸이 제품들을 꺼내보았습니다.

그런데.. 같은 도매업체에서 공급받은 상품들은 같은 비닐 지퍼백에 넣어두었는데...

어떤 것은 변색이 되고 어떤 것은 마치 어제 구매한 것처럼 3년이 지나도 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보관 환경은 동일합니다 같은 비닐 지퍼백에 담았거든요

동일 디자인인데... 실버 색상은 아주 변색이 안되고 깨끗한데 로즈 골드 색상은 변색이 되어서 상품으로써 가치가 없었습니다.

 

물론, 로즈 골드 도금이 실버, 골드 도금보다 빨리 변색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남대문 도매상가를 가면 상당수 업체가 실버 색상 도금 제품만 취급하고 있는 것도 다 이런 이유입니다.

 

제품을 매장에 진열해놓고 판매를 해야 하는 데 쉽게 변색이 되면 다시 제품을 도금해야 되는 관리 측면과 비용 측면에서 실버를 주로 판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의문도 생깁니다.

 

아니 로즈 골드 도금 색상이 쉽게 변한다면 로즈 골드 도금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 도매업체는 대체 무엇인가?

로즈 골드 도금이 실버 색상 도금이나 골드도금보다 더 빨리 변색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런데 한국인들은 로즈 골드 색상을 좋아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로즈 골드 도금 제품도 판매를 하고 있는 거죠?

 

그러면 변색 걱정이 안되는가?

 

당연히 도매업체들도 로즈 골드 도금의 변색을 걱정하긴 합니다.

그런데 도금을 할 때 도금의 두께를 두껍게 하거나 도금하는 방식을 좋은 것은 사용하면 변색 속도가 더 늦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로즈 골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도매업체들은 로즈 골드 도금의 두께를 다른 색상의 도금보다 더 두껍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남대문 도매시장을 방문했는데... 어느 도매업체가 로즈 골드 도금이 된 제품을 많이 진열해두었다면 자신들은 그래도 도금에 자신이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런데 간혹, 같은 도매업체에서 나온 제품인데도 때에 따라서는 어떤 제품은 도금이 변색되고 어떤 제품은 도금이 변색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나의 도매업체는 대부분 하나의 도금 공장과 거래를 합니다. 간혹 여러 도금공장과 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추정한 건데...같은 도매업체라도 서로 다른 도금 공장에서 도금을 했을 경우 도금의 수준 차이가 있어서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도금을 할 때 영세한 도금 공장은 제품을 도금 용액에 담그는 과정을 사람이 직접 하다 보니 사람마다 전문성의 차이가 있거나 도금 용액에 얼마나 많이 담가 놓는 것에 대한 차이도 있습니다.

 

그러한 차이들이 로즈 골드 도금의 변색 속도를 좌우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것과 관련하여 남대문 도매시장을 방문했을 때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은 비슷비슷한데 가격이 다른 곳보다 저렴하다면 도금의 두께가 얇을 수도 있습니다.

 

즉, 처음 샀을 때는 모르지만 사용하거나 매장에 제품을 진열했을 때 변색의 속도가 빠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대량 생산을 하는 도매업체들은 도금의 품질도 좋고 가격이 다른 곳보다 저렴할 수 있지만 우리는 일반적인 경우를 생각해야 하기에.... 무조건 다른 곳보다 저렴하다고 구입하는 것은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제품을 사입한 후에 집 또는 사무실에서 비닐 지퍼백에 보관하는 경우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면 장기간 공기와 습도에 노출되는 환경이니 도금의 색상 선택에 신중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버 색상 위주로 판매를 하고 로즈 골드 도금은 도금 두께가 두꺼운 디자인을 판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여러분은 머릿속에 로즈 골드 도금이 다른 도금 색상보다 변색이 더 빨리 되는 속성이 있다는 것을 아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패션쥬얼리 & 도매시장 필수 정보

#악세사리도매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악세사리도매 #은도매 #남대문악세사리 #실버도매 #남대문도매시장 #피어싱도매 #악세사리도매사이트 #남대문시장악세사리 #남대문도매 #악세서리도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