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실버 92.5%의 함량에 대해 주의할 점

by 헤이도매 2023. 7. 21.


일단, 중국에서 직수입하는 경우에는 이 두 가지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1. 함량


실버 92.5라고 해도 진짜 92.5%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저번에도 이야기했지만 햠량을 속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원래는 실버의 함량이 미달되면 실버 92.5를 제품에 각인을 하면 안 됩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수입하는 실버 제품 중에 92.5%가 아닌 경우는 중국 도매업체가 그냥 실버 귀걸이라고 판매를 하지만 수입하는 사람이 실버=92.5%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국 도매시장에는 실버 제품 중에는 순은이 50% 밖에 안 되는 것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순은이 들어갔으니 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은 아닙니다.

그런데 실버 92.5%라고 판매를 하는 데 순은 92.%가 아닌 경우는 의도적으로 속이려고 하거나 만드는 사람의 실수일 수도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속이는 경우는 최근 은 원자재 가격이 많이 높아지다보니 순은 92.5%라고 말하지만 자신의 마진을 높이거나 원가 상승이 되면 거래처가 부담스러워하니 함량을 속이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일 실버 92.5%라고 했는 데 실제 함량을 확인해보니 92.5%가 아니어서 항의를 하면... 아마 제조 기술자의 생산 오차라고 할 것입니다.

왜? 이런 답변을 들을 수 밖에 없냐 하면...

순은 92.5% 합금 7.5%는 결국 사람이 섞는 것입니다. 순은에 합금 알갱이를 부어서 함께 녹인 후 실버 제품을 만드는 것인데 제조 기술자가 저 합금 비율을 실수로 못 맞춰서 그런 것 같다고 하면 끝이 납니다.
그냥 변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일단 함량을 속이고 팔다거 들통나면 이렇게 답변을 하면 끝인 겁니다.

2. 모방 은, 실제 은

저번에 설명드린 것 처럼 중국 도매시장에는 "모방 은"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구리나 신주 위에 실버 도금을 하고 S92.5 (Silver92.5)를 각인하는 데.... 모방 은으로 판매를 하기 때문에 S92.5라고 각인해도 상관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방 은이냐 실제 은이냐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자칫 은도금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국 도매시장인 경우에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한국 남대문 도매시장에 있는 은 제품 중에 상당수는 중국과 태국에서 수입이 됩니다. 큐빅이 많이 있는 귀걸이, 목걸이, 반지는 중국에서 수입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큐빅을 사람이 하나하나 박는 건데 한국에서는 인건비 때문에 생산 자체가 어렵고 대량 생산을 해야 하기에 또 생산이 어렵습니다.

그러면 한국 도매업체도 중국에서 수입을 하는 데 실버 92.5라고 생각하고 중국 도매상에서 수입할 수 있습니다.
즉, 아까 중국에서 직수입할 때 주의할 점과 겹치게 되는 것입니다.

한국 도매업체가 중국 도매업체에 수입한 실버92.5가 진짜 순은 92.5% 일까?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실버 92.5%일 수 있으나 한국 도매업체 규모가 작아서 중국 도매시장에서 그냥 소량 구입한 경우에는 이런 위험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소량 구입하게 되니 제대로된 공장이 아니라 중국 도매시장에 있는 작은 도매업체와 거래할 수도 있기에 자칫 함량 미달인 실버제품을 수입 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나마,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실버를 전문적으로 하는 도매업체들은 중국 주거래 공장과 오랫동안 사업을 함께 해와서 함량을 속이는 경우가 적습니다. 또한, 한국 도매업체가 수시로 순은 함량 비중을 확인함으로써 순은 함량을 관리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아마도, 한국에서 큰 쇼핑몰들은 남대문 도매업체에서 실버를 구매해서 판매를 하는 데 가끔 함량 체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남대문 도매업체가 얼마나 중국 공장을 잘 관리하고 중간중간 순은 함량을 체크하고 있는가.. 이것이 제일 중요할 듯합니다.

나중에 여러 분이 실버 제품을 판매할 때 실버 92.5의 순은 함량에 대한 생각도 가지고 있어야 문제 발생할 때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패션쥬얼리 판매를 한다면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 공개 | 9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

37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1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9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 남대문 패션 쥬얼리 도매플랫폼 대표가 알려주는 패션 쥬얼리 관련한 핵심 정보만 알려드립니다.
  • 판매를 할 때 고려할 사항과 도매시장에서 경험한 살아있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시장에 관한 정보와 사입 방법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실버함량 #실버92.5함량 #순은비율 #실버925 #악세사리도매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악세사리도매 #은도매 #남대문악세사리 #실버도매 #남대문도매시장 #피어싱도매 #악세사리도매사이트 #남대문시장악세사리 #남대문도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