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실제 모델 없이 AI로 모델 만들고 귀걸이 착용샷 만들기

by 헤이도매 2024. 3. 5.

 

 
 

 

아마도 여러분이 쇼핑몰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 홍보를 하려고 실제 모델을 알아보셨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크몽 같은 사이트에서 모델로 검색을 하셨을 것입니다.

 

물론 모델 비용이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처음 쇼핑몰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용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렴한 비용으로 AI를 활용해서 모델을 간단하게 만들고 귀걸이를 합성하는 방법으로 착용 컷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만 되어도 만족하기에 제가 한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우선, Canva를 활용한다. Canva를 잘 모르신다면 유튜브나 구글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Canva는 저번에 한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나름 개인적으로 Canva를 아주 많이 잘 사용하기 있기에 캔바 신봉자가 되었습니다.

저는 일단 유료로 하고 있는 데.. 쇼핑몰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한다면 Canva 사용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디자인을 잘 모르는 사람 (저처럼...)한테는 너무 소중한 사이트입니다.

 

 

캔바에서 만들어진 템플릿을 선택을 하면 아주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캔바 설명이 아니기에... 간단하게 설명을 드립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면 좌측 하단에 apps이 있습니다.

 

 

MOJO AI - VISION - ASIA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Type your idea에 원하는 인물상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 밝은 표정, 얼굴 옆모습, 귀가 보이는 옆모습 "을 파파고로 번역을 합니다

 

그러면 이런 모델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MOJO AI는 처음에 무료로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대략 80명 정도는 Ai 모델을 만들었으니 충분히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다양한 나라의 사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Canva로 돌아옵니다.

만든 AI 모델 이미지를 가지고 오고 합성한 귀걸이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이렇게 종이 사진도 있고 배경도 있는 사진이 있는데 캔바에는 배경을 쉽게 없애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더블 클릭 - Edit Photo - Effects - BG Remover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배경이 없어지고 귀걸이 이미지만 남습니다.

귀걸이가 2개가 남았으니 한 개를 지워야 합니다.

 

 

이미지 클릭 - Effects - Magic Eraser를 선택하고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지우면 됩니다.

 

 

이렇게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칠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한 개의 귀걸이만 남습니다. 그리고 귀걸이 사이즈를 조절해서 모델과 잘 어울리는 크기로 만드시면 됩니다.

 

 

사실, 저 정도만 해도 훌륭한 모델 착용 컷이 나옵니다.

그런데 AI 모델과 귀걸이를 합성하다 보면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필터를 한번 씌워주시면 됩니다.

 

 

아까 이미지 클릭 - Edit Photo - Effects - Filters에서 적합한 필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모델 톤과 비슷한 귀걸이 톤을 맞추시면 됩니다.

 

 

사실, 필터를 더 열심히 적용하면 더 자연스럽게 합성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저희 도매사이트 홍보한다고 AI 모델 만들고 귀걸이 합성해서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았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2wSgSexOPO/
 

 

위에 인스타그램 주소를 올려두었습니다. 그냥 참고로 방문해서 느낌을 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의 릴스를 보면 모델이 살짝 움직이는 걸 보실 수 있는 데 이것도 AI로 저 착용 컷을 움직이게 만든 것입니다. 움직임이 완벽하지는 않아도 가끔씩 활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공돌이 출신으로 디자인을 잘 모르지만 이렇게라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즉, 누구나 다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제가 이왕이면 모델 컷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꼭 필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비용 드는 것이 싫어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만드는 방법을 찾다 보니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AI모델 #모델착용컷 #헤이도매 #캔바 #canva #ai모델착용컷 #귀걸이착용컷 #남대문도매플랫폼 #쥬얼리도매플랫폼 #귀걸이도매사이트 #귀걸이도매플랫폼 #도매사이트 #남대문도매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