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아기(아이)들 스테인리스 팔찌 판매 시 특히 조심할 사항

by 헤이도매 2023. 6. 27.

 


제 주변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아마도 아기 또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행여 아이들을 잃어버릴까 봐 아이들의 손목에 미아방지 팔찌를 하나씩 채울 것입니다.

인터넷에 보면 미아 방지 팔찌를 판매하는 곳이 많은 데... 대부분 스테인리스 팔찌를 하거나 14K 팔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스테인리스 팔찌를 더 많이 구매할 것 같습니다.

재질이 스테인리스니깐 알레르기도 거의 안 나는 데 굳이 14K 팔찌를 할 필요까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미아방지 팔찌를 검색하고 구매를 하게 됩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니 이렇게 검색 순위 상단부터 스테인리스 팔찌가 많이 보이네요.

 

그런데, 아이들 스테인리스 팔찌를 판매할 때 진짜! 진짜! 다시 한번 강조.... 진짜!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팔찌라고 도매업체가 판매를 하지만 팔찌 전체가 스테인리스가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니... 스테인리스 팔찌 면 그냥 스테인리스 팔찌이지 그게 무슨 말이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 스테인리스 팔찌가 재질 전부 다 스테인리스가 아닐 수 있다고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아이들의 피부는 연약해서 부모님들이 특히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래서 피부에 문제가 생길까.. 알레르기가 생길까 걱정하면서 스테인리스 미아방지 팔찌를 구매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이걸 생각하고 스테인리스 미아방지 팔찌를 판매하려고 할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신경을 쓰지 않으면 큰일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문제입니다.

다른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인데... 이 연결 부분(오링)이 스테인리스가 아닌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저 연결 오링이 철이 경우가 너무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나 판매를 하는 사람도 구매를 하는 사람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냥 도매업체가 스테인리스 팔찌라고 하니 전부 스테인리스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를 하는 사람도 인터넷을 보니 100% 스테인리스라고 하니 문제없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매업체에서 저런 팔찌를 완제품으로 판매하는 경우 여러분은 분명 크게 신경 쓰지 않고 판매할 것입니다.

그러나 반드시 저 연결 부분이 스테인리스인지 그냥 철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유는 아이들이 이런 팔찌를 사용하다 보면 저 연결 부분이 손목 피부에 접촉되어서 피부 알레르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이들이라 살짝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두드러기처럼 발생하고 치료를 하려면 한 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100% 프로 스테인리스 팔찌라고 생각하고 판매했는데 아이 피부에 문제가 생겼다고 항의가 들어오면 어떻게 할까요?

 

아마도, 100%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알레르기 발생이 최소화되었다고 항변하고 내개 판 상품은 문제가 없다고 서로 책임 여부에 대해서 싸우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스테인리스 팔찌라고 믿었지만 실제로는 팔찌 연결 부분이 철 또는 신주인데..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니켈 도금을 한 오링이었다면.. 판매를 한 여러분의 책임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을 모르고 있다면 아마도 판매자, 구매자 모두 서로 탓하면서 끝나지 않는 말싸움을 하게 될 것입니다.

결국, 이런 문제가 발생되는 것을 막으려면....

 

예 맞습니다.

 

도매업체가 100% 스테인리스라고 이야기를 해도 여러분은 연결 부분까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일 스테인리스 체인만 사서 팔찌가 주문이 오면 그때마다 체인을 잘라서 팔찌를 만든다면...

예,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오링도 스테인리스를 반드시! 꼭!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 실제 한 달간 피부 트러블을 일으켰던 문제의 제품을 보여드립니다.

저 부분이 실제 스테인리스가 아니어서 아이 손목에 한 달간 두드러기를 발생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이 또는 어른을 위한 스테인리스 팔찌를 판매할 때 저런 연결 오링도 스테인리스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

3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9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악세사리도매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악세사리도매 #스테인리스팔찌 #미아방지팔찌 #남대문악세사리 #실버도매 #남대문도매시장 #피어싱도매 #악세사리도매사이트 #남대문시장악세사리 #남대문도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