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1-1. 패션 쥬얼리 & 악세사리도매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

by 헤이도매 2022. 10. 27.

패션 쥬얼리 & 악세사리도매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

쇼핑몰, 스마트 스토아, 인스타그램... 등 처음으로 인터넷으로 판매를 하려고 하려 했는데…

 

“무엇부터 시작을 해야 하지?”

“어디서 도매 사입을 하지?”

“남대문 사입은 어떻게 해야 하지??

 

.. 등 궁금한 점이 많을 겁니다.

우선 귀걸이, 목걸이...등 패션 쥬얼리 도매 사입을 어디서 해야 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처음 판매를 하려고 마음 먹으셨다면...

1) 네이버 " 귀걸이 도매 " 검색

분명 네이버 검색창에 액세서리 도매, 귀걸이 도매, 남대문 도매...등 검색하였을 겁니다.

많은 도매 사이트가 나오는데 제 기준으로 볼 때는 패션 쥬얼리 도매를 직접 하는 곳은 15% 정도 될 듯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33개 사이트 광고가 나오는 데..그 중에 4~5개만 직접 제조하고 도매를 하는 곳 같습니다.

위 검색 결과를 보면 도매쿡, 도매 토피아, 오너 클랜...등 웬만한 공산품들은 다 파는 도매 종합몰이라 귀걸이, 목걸이, 반지…등 액세서리 도매랑 조금 거리가 멉니다.

사실 일부 진짜 액세서리 도매업체도 들어가 있기는 한데 대부분 중국에서 액세서리를 수입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남대문 도매 업체들은 도매 종합몰에 거의 입점하지 않습니다.왜냐하면 컴퓨터로 상품 등록도 해야 되고 제품 사진도 찍어야 하고 편집해야 하는 데 그렇게 할 수 있는 남대문 도매업체들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디자인과 가격 노출을 극도로 꺼리는 남대문 도매업체들은 모두에게 오픈 되는 종합몰에는 입점할 생각 자체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생산하는 남대문 도매업체들은 대부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이트 중에는 도매 사이트라고 하지만 “중도매” 또는”도도매” 라고 남대문 도매시장 같은 곳에서 제품 구입해서 마진을 붙이고 다시 도매를 하는 업체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귀걸이 도매로 검색된 업체에서 제 기준으로 보면 15%만 직접 제조하는 도매 업체인 것 같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도매사이트 하단의 주소를 눈여겨보는데 남대문에서 도매 장사를 하는 사람들은사무실이 대부분 중구 쪽에 모여있습니다. 회현역(남대문시장)이 중구에 있어서 회현역 주변에 몰려있습니다.

 

그런데 도매 사이트 주소가 오피스텔이나 아파트, 중구가 아닌 다른 먼 곳에 있는 지역이면 남대문에서 물건을 사서 다시 도매를 하는 경우이거나 또는 중국에서 바로 수입해온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부 다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남대문 도매 업체들의 99%는 사무실에 중구에 모여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를 검색해서 나온 "가네샤-실버마켓" 사이트를 보면 이렇게 중구 남대문시장에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업체들이 주로 직접 디자인하고 남대문에서 도매를 하는 업체입니다.

그래서 모두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도매 사이트를 검색했을 때 진짜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도매 업체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진짜 남대문 도매 업체가 아니면 남대문 도매 업체보다 가격이 비쌀 수 있습니다. 중도매는원도매(제조업체)에서 가져온 후 마진을 붙이니 가격이 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을 직접 온라인에서 팔기 때문에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남대문에서 도매를 하고 있다면 도매 사이트에 남대문 매장 정보를 강조할 수 밖에 없고 매장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남대문 쪽에 주소가 없다면 상당수 업체는 진짜 남대문 도매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2)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

처음으로 귀걸이 목걸이 반지 팔찌..등 패션 쥬얼리 사입을 해서 쇼핑몰이나 장사를 하고 싶다면 당연히 남대문 도매 시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전국으로 공급되니 디자인과 가격이 제일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남대문은 서울에 있어서 지방에 계신 분들은 쉽게 방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남대문 제품을 가져가서 부산, 대구, 울산.. 등 대도시에서 중도매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패션 쥬얼리 판매를 하거나 준비를 하고 있다면 무조건 남대문을 방문해야 됩니다.

 

3)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동대문 시장은 아무래도 의류 쪽이 주된 시장입니다. 물론 일부 업체가 패션 쥬얼리 도매를 하긴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동대문 80% 이상 남대문 도매 시장에서 물건을 산 후 동대문에서 다시 도매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대문보다 가격이 약 1.5배는 더 비싼 듯합니다. 물론 모든 제품이 다 그런 것은 아닙니다.사실 동대문이 남대문보다 임대료가 훨씬 비싸기에 도매 가격도 남대문에 비해 비싼 건 이해되지만 일단 액세서리는 남대문 시장보다 대부분 비싼 편입니다.

남대문 도매 시장에 몇 번 와본 후에 동대문 액세서리 도매 업체를 방문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가격 차이가 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남대문 도매와 동대문 도매를 같이 하는 업체도 있긴 한데 남대문, 동대문 도매를 동시에 하다가 동대문 도매를 포기한 남대문 도매업체를 몇 군데 본 적이 있습니다.

 

4) 동대문 / 남대문 도매 어플

동대문 시장 어플은 “신상마켓”과 “링크샵스”가 가장 유명하고 잘하고 있습니다.

액세서리 측면에서 살펴보면 “링크샵스”는 동대문에 입점된 업체만 판매가 가능해서 남대문 업체가 직접 입점하긴 어렵습니다. 남대문 도매업체도 입점 홍보를 하였지만 반응이 저조해서 아직은 남대문 도매업체가 없습니다.

 

남대문에서 제품을 사가지고 가서 동대문에서 도매를 하는 경우에 동대문 업체가 링크샵스를 이용하는데 남대문에 비해 가격이 약간 비싸서 가격 경쟁력은 떨어지는 듯합니다.

 

“신상마켓”은 인지도가 가장 높은 동대문 패션 도매 어플입니다. 남대문 극히 일부 업체도 “신상마켓”에 입점 되어 있긴 한데 아무래도 동대문 의류 쪽이 메인이다 보니 액세서리 도매 판매는 많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 남대문 패션 쥬얼리 전문 도매 플랫폼 “헤이도매”가 있습니다. 남대문 액세서리 업체가 직접 입점하고 제품을 직접 등록하고 있습니다. 상품 가격도 남대문 도매가격 그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패션 쥬얼리 도매업체와 등록된 상품 수가 가장 많은 도매 플랫폼입니다.

 

 

1-2. 패션 쥬얼리 사입 "동대문 Vs 남대문” 어디가 좋은가?

1-2. 패션 쥬얼리 사입 "동대문 Vs 남대문” 어디로 가시나요? 동대문 VS 남대문 어디를 가야 되는지 이것부터 고민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이쪽 분야에 오래 있어서 그런

heydome.tistory.com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업체는 1,500여 개가 있는데 모든 매장을 하나하나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의 고민과 경험을 글로 적어서 패션 쥬얼리 판매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나 현재 판매를 하는 분들에게 시간과 열정 소비를 줄여줄 수 있는 정보를 전자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는 경험을 통해 배운 정보만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이 글만 읽어도 패션 쥬얼리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과 남대문 도매시장 사입을 위한 방법..등 필요한 정보의 90%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