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실버 실반지 종류 알 빠지는 불량의 원인

by 헤이도매 2023. 3. 15.

귀걸이나 반지 디자인을 보면 큐빅을 본드로 붙이는 방식이 아닌 큐빅을 물리는 방식으로 제작을 합니다.

주로 저런 방식은 보석 종류에서 많이 하는데 대부분 큐빅 제품들은 저런 방식으로 큐빅을 난발로 물려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판매를 하다 보면 유독 실버 반지에서 큐빅이 빠지는 불량이 잘 발생합니다.

 

왜 큐빅이 빠지는 불량이 발생할까요?

 

 

위 사진을 보면 실버 반지에서 큐빅이 잘 빠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실버 반지 중에 두꺼운 반지들은 저런 알 빠지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합니다.

그러나 실버 실반지는 저런 경우가 좀 많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실버의 재질의 특성에 있습니다.

실버는 재질이 연한 특성이 있어서 쉽게 구부러집니다.

그래서 저렇게 얇은 실반지는 사용자가 사용하다 보면 반지가 구부러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때 반지가 뒤틀려지면서 큐빅 알이 빠지는 것이죠.

 

그렇다면 실버 실반지를 골드나 로즈 골드로 도금을 하면 도금을 했기에 반지가 약간 단단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외부 힘에 의한 뒤틀림이 적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도금은 안한 순수 실버 실반지보다는 실버에 도금을 한 제품이 큐빅 알 빠짐이 덜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제품 자체를 만드는 금형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비슷한 위치에서만 큐빅 알 빠짐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난발이라는 부분인데.. 이 부분이 큐빅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일 반지를 만드는 금형에서 저 부분이 약간 헐겁게(틈이 벌려진 채로..) 제작이 된다면...

다른 곳보다도 큐빅을 잡아주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동일한 부분에서 큐빅이 떨어지는 불량이 발생합니다.

 

만일, 구입한 상품들이 자주 동일한 부분에서 큐빅 빠짐이 발생한다면 금형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도매업체도 이런 내용을 알면 금형을 수정해서 불량을 잡을 수 있지만 도매업체가 이런 사실을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면 같은 제품에서 동일한 불량이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할 때 소비자가 사용 중에 큐빅 알 빠짐이 있다면...

"실버 실반지는 잘 구부려지는 특성이 있어서 사용할 때 휘어지면 큐빅이 빠질 수 있습니다"

라고 답변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는, 도매업체에게...

"동일한 위치에서 큐빅 알 빠짐 불량이 있으니 금형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라고 전문성? 을 표현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악세사리도매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악세사리도매 #은도매 #남대문악세사리 #실버도매 #남대문도매시장 #피어싱도매 #악세사리도매사이트 #남대문시장악세사리 #남대문도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