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귀걸이에서 큐빅이 깨지는 불량이 발생하는 원인

by 헤이도매 2023. 9. 14.


귀걸이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큐빅을 보면 다른 곳과 색상이 다릅니다.
간혹 여러분이 남대문 액세서리 상가에 구입한 귀걸이를 판매하다 보면 이런 일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큐빅이 투명하고 반짝이는 것과는 달리 마치 큐빅이 깨진 것처럼 약간 하얗게 된 큐빅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왜...일까요?

우리는 큐빅이 깨졌구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니 큐빅이 깨지기 쉽지 않고 귀걸이를 제조하는 데 깨진 큐빅을 쓴다는 것이 말이 안 된다"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큐빅이 불량일 경우도 있지만 흔치 않습니다.
큐빅이 깨진 것처럼 하얗게 변한 이유는 바로 귀걸이 뒷부분 침을 땜을 해서 붙일 때 고온에 의해 큐빅이 깨진 경우입니다.


의외로 귀침을 귀걸이에 땜을 하는 것도 기술이 필요한 영역이라고 합니다.

땜을 너무 약하게 하면 귀침이 귀걸이 몸통에서 떨어지기 쉽고, 땜을 너무 강하게 하면 귀걸이 몸통과 귀침 닿는 부분이 두껍거나 땜을 할 때 고온으로 인해 큐빅이 깨질 수 있다고 합니다.

자, 우리가 현재 귀걸이를 판매하고 있다는 가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갑자기 큐빅이 불량이라 귀걸이 교환 또는 반품을 요청합니다.
여러분은 다른 제품은 문제없었는데.. 이 귀걸이 큐빅이 불량이라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객이 사용하거나 부주의하게 관리하다가 큐빅이 깨졌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고객과 실랑이를 벌이게 됩니다. 소비자 과실로 인해 큐빅이 깨졌기에 교환,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통보를 합니다.

소비자 과실일 수도 있지만 아주아주 드문 경우입니다. 귀걸이 작은 큐빅은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큐빅이 다이아몬드 대용이라는 걸 아시죠? 당연히 깨지기는 하지만 쉽게 깨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큐빅 불량은 생산과정에서 땜의 높은 온도로 인해 큐빅이 손상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 과실보다는 제조 단계에서 불량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 한 가지 빼먹었습니다.

귀침의 땜 부분과 가까이 있는 큐빅이 깨진 것처럼 흐린 경우에 이런 논리가 적용될 것 같습니다.
만일, 귀침 땜 부분에서 멀리 있는 큐빅이 깨진 것처럼 보이는 불량이 있다면... 그때는 진짜 큐빅 불량일 수 있습니다.

일단 땜에 의한 큐빅 불량이 있을 때는 고객으로부터 귀걸이를 반품 받아서 남대문 악세사리 도매업체에 교환을 요청하면 됩니다. 뭐라고 말하면서 교환하냐고요?

전문가인 척... 다 알고 있다는 것처럼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이거 땜하다가 큐빅 깨진 것 같은데요...

 

전자책

 

#도매사이트 #악세사리도매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악세사리 #악세사리창업 #남대문주얼리 #남대문악세사리도매 #악세사리도매사이트 #실버도매 #남대문대도상가 #은도매 #악세사리쇼핑몰창업#귀걸이도매#주얼리도매#악세서리도매#남대문시장악세사리#쥬얼리도매#피어싱도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