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귀걸이를 생산할 때 사용하는 티타늄 침의 특징

by 헤이도매 2023. 9. 8.

귀걸이 침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침(양백침), 은침, 14K 금침, 신주침,  스테인리스 침, 티타늄 침​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 상가에 있는 귀걸이들의 침은 위의 종류 중에 하나로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유독  티타늄 침만 귀걸이를 만들 때 다른 침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귀걸이를 만들 때는 귀걸이 뒤 침을 땜을 해서 귀걸이 몸통과 침을 부착시킵니다.

​원가를 위해서 중국에서 생산할 때 먼저 귀걸이 침을 무엇을 할 것이냐 결정을 하고 중국에서 아예 반제품으로 수입됩니다.  원가를 고려한다면 그냥 일반침을 사용할 것이고 품질을 생각한다면 은침을 사용할 것입니다.

만일 은침이 변색되는 것이 싫다면 그나마 알레르기가 적은 스테인리스 침이나 티타늄 침을 사용할 것입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티타늄 침이 있는 데 귀걸이 몸통과 연결하려고 땜을 할 때 땜이 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땜이 잘되지 않는다는 것은 티타늄침이 귀걸이 몸통에 잘 붙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 상가를 돌아다녀 보면 티타늄 침을 사용한 귀걸이를 보게 됩니다.

아니 땜이 잘 안 된다면서... 티타늄 침이 알레르기 발생이 좀 덜하긴 하지만... 땜이 잘 안되는 티타늄침을 사용하면 나중에 잘 부러지고 불량이 많은 것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티타늄 침을 사용하기 위해서 티타늄 침 끝부분이 못 머리처럼 약간 넓적한 작은 원형 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은 원형 판에 도금을 하고 그 도금한 부분이 귀걸이 몸통과 땜으로 붙는다는 것입니다.

 

 

위 그림처럼 티타늄침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타늄침이 땜이 잘 안되니.. 침 끝부분에 못처럼 머리가 있고... 그 머리 주변을 도금하는 형태로 잡아주고 그 도금 부분이 귀걸이 몸통과 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티타늄 부분이 땜이 되는 게 아니라 도금 부분이 귀걸이 몸통과 땜으로 연결되는 것입니다.

 

 

위에 침 종류는 무엇일까요? 예 맞습니다. 티타늄 침입니다. 
​물론 저렇게 못 모양이라고 해서 전부 티타늄 침은 아닐 것입니다.

만일 저런 모양에 침 색깔이 저렇게 오래된 것처럼 완전 검은색은 아니고 검정과 회색의 중간색... 진한 회색이라면 티타늄 침일 확률이 높습니다.​

참고로 일반침, 은침, 스테인리스 침은 저렇게 침 끝부분이 넓은 부분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땜을 할 때 땜 면적이 작아서 침 부분이 좀 더 깔끔하다고 합니다.

 

 

자 위 귀걸이 침은 무엇일까요?

 

저 침은 일단 은침입니다. 사진을 찍다 보니 은침인데 변색이 되어서 색깔이 어둡습니다.

​은침은 땜이 잘 되어서 티타늄 침처럼 은침 끝에 작은 판 부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품 침 부분이 깔끔합니다.
그런데, 저렇게 땜 부분이 면적이 크게 되면 귀걸이 제작할 때 단점이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귀걸이 디자인에는 티탄침이 사용하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보기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은 큐빅을 사용한 작은 귀걸이인데... 큐빅을 사용하면 제품 뒷면이 구멍이 뽕뽕~뚫려있습니다.
왜냐하면 뒤에 빛이 들어가야 큐빅이 빛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렇게 작은 크기 귀걸이에 큐빅을 사용한 경우 티타늄 침을 사용하게 되면 저 구멍이 막히게 됩니다.

구멍이 막힌다는 것은 큐빅에 빛이 안 들어가게 되는 것이고 일부 큐빅에만 뒤 구멍으로 빛이 안 들어가면 귀걸이 앞에서 볼 때 큐빅이 반짝 거리지 않습니다. 

​즉, 불량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렇게 큐빅을 위해 뚫어놓은 뒷면 구멍을 막지 않기 위해서는..... 예 맞습니다. 티타늄 침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나중에 개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 직접 외주 공장에 생산을 의뢰할 경우 티타늄 침을 사용하고 싶다면 저렇게 구조적으로 일반침을 사용했을 때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큐빅을 사용한 작은 디자인에 티타늄 침으로 생산 의뢰를 하면 귀걸이 뒷부분이 이쁘지 않거나 큐빅 구멍을 막아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음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만일,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 상가에서 귀걸이를 구경하다가 어떤 도매업체가 "우리는 티타늄 침을 사용했습니다"라고 설명한다면 반드시 귀걸이 뒷면 침과 땜을 한 부분이 어떻게 생겼는지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악세사리도매 #악세사리도매상가 #남대문도매 #남대문귀걸이도매 #남대문귀걸이상가 #남대문악세사리#헤이도매 #티타늄침 #티탄침 #티탄침귀걸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