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이런 디자인은 지퍼백에 보관하면 쉽게 변색될 수 있어요

by 헤이도매 2023. 9. 6.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귀걸이를 사자마자 지퍼백에 보관했는데 어떤 경우에는 변색이 금방 되는 때가 있습니다.
분명 같은 도매업체 제품인데 왜 이번에는 변색이 금방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 이런 스타일의 귀걸이가 있습니다.
이런 귀걸이는 본드를 이용해서 스톤을 제품에 부착한 경우입니다.

일반적인 제품들은 본드를 사용하지 않고 스톤이나 큐빅을 난발이라는 것으로 잡아줍니다.

 


그런데 이런 난발이 큐빅이나 스톤을 잡아주는 디자인이 아니라 그냥 스톤이 부착되어 있는 디자인은 본드를 사용해서 스톤을 부착시키게 됩니다.


위 디자인을 보면 난발이라는 것이 안 보이죠?
즉, 본드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근데 이런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도매업체가 저런 디자인을 만들자마자 지퍼백에 넣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 시장에서 물건을 주문했는데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산하는 데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으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예전에도 설명드렸지만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상가에 있는 도매업체 중에 재고를 미리 만들어 놓은 업체도 있지만 상당수는 재고를 충분히 만들어 놓지 않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왔으니 이제 스톤을 붙여서 제품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약간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제 막 스톤을 붙여준 따끈? 따끈한 귀걸이를 받아서 기분은 좋지만 이제 막 본드를 붙여서 만들 귀걸이를 지퍼백에 넣는 경우 잘못하면 본드에서 나오는 독성? 물질이 귀걸이 도금 표면을 부식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드를 사용해서 만든 귀걸이를 바로 지퍼백에 넣고 보관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해외로 보내는 경우에는 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상가에서 제품을 주문 후 새롭게 제작한 귀걸이를 지퍼백에 포장된 채로 받은 후 바로 해외에 보냈다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제품을 받을 때까지 5~6일 배송 기일이 걸립니다. 그리고 해외 바이어도 보관을 지퍼백에 한다면... 지퍼백 안에 본드 성분이 있는 채로 보관하고 있는 것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예, 모든 경우가 다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 것은 아니지만 변색이 쉽게 될 수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런 본드로 스톤을 붙이는 디자인들은 이제 막 만들었다면 지퍼백에 바로 보관하지 말고 실온에 2~3일 놔둔 후에 지퍼백에 보관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