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1-11. 귀걸이 쇼핑몰의 제품들..Alibaba Taobao 이미지 검색 찾기 위젯

by 헤이도매 2022. 11. 14.

귀걸이 쇼핑몰의 제품들..Alibaba Taobao 이미지 검색 찾기 위젯

제가 깜짝 놀랐던 일이 있었습니다. 남대문 악세사리를 해외 수출하였는데 수출했던 한 바이어로부터 항의를 받았습니다.

 

" 아니 중국 제품을 한국산이라고 파는 게 말이 되냐? "

" 가격 차이도 이렇게 심한데 너무 한거 아니냐? "

 

그러면서 증거 사진으로 Taobao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비슷하긴 해도 품질과 디자인이 다른 제품이었습니다.

 

" 아니 어떻게 저걸 찾았지" 할 정도로 바이어의 노력에 감탄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봤더니 Alibaba와 Taobao의 이미지 검색 위젯을 사용한 것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상품 이미지를 올리면 비슷한 상품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Alibaba 이미지 검색 위젯

 

Taobao 이미지 검색 위젯

 

알리바바, 1688, 타오바오, aliexpress 에서 이미지 매칭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크롬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런 놀라운 위젯이 있다는 것에 감탄을....

그냥 모든 상품 이미지 위에서 우측 클릭하면.. 이렇게 Alibaba, Taobao 검색하는 옵션이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찾아보았는데…진짜 비슷한 상품을 찾아 주었습니다.

 

alibaba 이미지 검색 결과

이렇게 비슷한 걸…아니 정확하게 같은 디자인을 찾아주는 것에 놀랬습니다. 단순한 디자인이라 같은 게 있으니 다른 디자인을 해보겠습니다.

 

사실 악세사리 이미지 검색이 일반 상품보다 찾는 것이 기술적으로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오징어 게임 악세사리 이미지 검색
오징어게임 악세사리 이미지 검색 결과

한창 유행했던 오징어 게임 굿즈를 찾아봤는데 0.31$~0.65$인 제품도 보입니다. 이렇게 디자인이 명확한 거는 찾기가 훨씬 쉽습니다. 한국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그 당시에 1500원~2000원에 판매를 했었습니다.

 

사실, 한국에서 유통되는 많은 제품들이 상당수는 중국에서 생산되어서 들어오기 때문에 이미지 검색 위젯만 알고 있어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패션 쥬얼리나 액세서리도 중국에서 생산한 것인가? 생각이 들 때 이미지 검색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에 있는 스테인리스 제품들은 거의 99% 중국에서 완성 제품으로 수입됩니다.

한국에서 디자인을 하고 중국에서 생산할 수도 있고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그냥 선택해서 한국으로 수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스테인리스 디자인을 판매하고 계신다면 Alibaba나 Taobao 위젯으로 검색을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1. 남대문 도매시장 사입 용어

남대문 악세사리 도매 상가(시장) 사입 용어 남대문 도매 시장에서 사용하는 용어가 있긴 하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살짝 남대문 시장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wholesalejewelrykorea.com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