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나만의 핸드메이드 귀걸이 쉽게 만들기

by 헤이도매 2023. 7. 25.

네이버 핸드메이드 귀걸이


귀걸이를 판매하다 보면 나만의 귀걸이 디자인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또는 처음에 핸드메이드 전문 쇼핑몰을 운영하려 합니다.

핸드메이드 귀걸이는 동대문 종합상가 또는 남대문 남정,연세,가우딘 부자재 상가에 가서 부자재를 사 온 후 조합하는 방식으로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부자재를 구입 후 조합해서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만드는 경우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완제품 귀걸이를 사는 것보다 생산 원가가 더 높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남대문 도매시장에 있는 도매업체들은 대량으로 구입해서 부자재 가격을 낮추거나 직접 중국에서 수입해서 만들기 때문에 소량 부자재를 사는 일반 판매자보다는 원가가 낮습니다.

그러나 동대문 종합상가에 가보면 부자재를 판매하는 업체만 수백 곳이 넘습니다.
그만큼 뭔가 핸드메이드로 만들려는 수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남대문 도매시장 제품들 상당수는 모두 핸드메이드 귀걸이입니다. 도매업체가 직접 생산하고 조립하는 디자인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남대문 도매시장에 있는 핸드메이드 귀걸이가 아닌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쉽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라면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판매하는 핸드메이드 귀걸이 몇 개 디자인을 분해해서 조합을 해서 새로운 귀걸이를 만들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 일본 바이어가 한국에 와서 주로 하는 방식 중에 하나입니다.
일본에는 패션 주얼리(액세서리)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매우 많습니다. 규모로 따져도 한국의 몇 십 배는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본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한국에 와서 제품을 구매할 때 기존에 도매업체가 만든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어서 구입하기도 합니다.

그 방식이 기존 디자인을 보고 ...


"이것이랑 저것이랑 교환해서 제품을 만들어주세요"
"이 부분에 저 부분을 달아주세요."

이런 식으로 자기만 팔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고자 합니다.

물론 일본 프랜차이즈들은 주문하는 수량이 크기에 남대문 시장에 있는 도매업체 쉽게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쇼핑몰들은 주문 수량이 많지 않기에 이런 요청을 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머릿속에 상상을 하는 것입니다.

"저 두 디자인의 이런 부분과 저런 부분을 교환하면 괜찮은 디자인이 나오겠는데..."
생각하면서 제품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 구매한 귀걸이를 직접 분해해서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면 됩니다.
그러면 다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것과 다른 디자인을 판매하기에 차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 두 가지 디자인 귀걸이가 있습니다

 

두 개 귀걸이에 달린 부분을 서로 교체해서 나만의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두 개 귀걸이에 달린 부분을 서로 교체해서 나만의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머릿속에 상상을 하는 것입니다.

"이 귀걸이의 이 부분과 저 귀걸이의 저 부분을 서로 교환하면 이쁜 귀걸이가 만들어질 수 있겠다."
라고 상상을 하는 것입니다.

두 개 귀걸이로 부족하면 3개 귀걸이 디자인을 서로 조합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부자재를 구입해서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만드는 것보다 이렇게 완제품 귀걸이를 조합해서 새로운 귀걸이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더 저렴하고 쉽고 더 이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시장의 핸드메이드 귀걸이 모두 도매업체가 직접 부자재를 조합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 귀걸이를 분해해서 분해된 부자재를 다시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나만의 귀걸이를 판매하고 싶다면 어렵게 만들지 말고 이렇게 쉽게 핸드메이드 귀걸이를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패션쥬얼리 판매를 한다면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 공개

 

  • 반드시 알아야 할 패션 주얼리 및 남대문 도매시장에 대한 정보만을 담았습니다.
  •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드릴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