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1-2.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Vs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 어디가 좋은가?

by 헤이도매 2022. 10. 28.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Vs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 어디가 좋은가?

 

동대문 VS 남대문

어디를 가야 되는지 이것부터 고민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이쪽 분야에 오래 있어서 그런지 “당연히 남대문이지” 하고 생각했는데 이제 막 판매를 시작하거나 준비를 하는 사람들은 동대문과 남대문 도매 시장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듯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 순위 좀 살펴 봤는데 네이버 키워드 검색수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악세사리는 무조건~!!! 무조건~!!! 남대문인데 검색 수가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 가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 보다 두 배가 높아서 놀랐습니다. 남대문은 대부분 악세사리 상가이고 동대문 시장은 아주 조금 악세사리 파는 매장이 있을 뿐인데 검색 수가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악세사리 완제품 ->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
  • 악세사리 부자재 -> 동대문 종합상가

일단 액세서리 시장조사 및 사입하러 남대문 패션 쥬얼리 도매 상가를 갈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남대문에는 귀걸이도매, 목걸이, 반지, 헤어.. 등 관련 업체가 대략 1500여 곳이 됩니다. 즉, 대한민국 패션 쥬얼리의 심장입니다.

 

동대문 과 남대문 패션 쥬얼리 도매 시장과 차이는 동대문 도매 시장은 밤부터 하는 새벽 시장이고 메인 품목이 의류입니다. 거기에 구두, 부자재..기타 패션잡화가 많고 액세서리도 도매상점이 일부 있습니다.

 

그러나 동대문 액세서리 도매 업체들의 상당수는 남대문에서 사입해서 다시 마진 붙이고 파는 중도매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대문 보다 약간 더 비쌉니다. 모든 업체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액세서리 매장들은 남대문 도매 가격보다 비쌉니다.

 

사실, 한국 내수 시장을 보고 운영되는 게 아니라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폴의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대문 도매 시장에서는 디자인 별 최소 수량이 있는데 동대문에서는 디자인 별 1개도 판매를 하고 있기에 도매 가격이 약간 높은 게 당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동대문만의 특징도 있습니다. 남대문이 액세서리 메인 도매 시장이지만 동대문은 의류 사입하러 와서 같이 액세서리도 사입할 수 있는 편의성은 있습니다. 그리고 동대문이 의류가 메인 상품이다 보니 액세서리는 아무래도 남대문 도매 시장에서 심사숙고해서 고른 디자인 제품이 많이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만, 중국, 대만, 싱가폴..등 동남 아시아에 맞는 디자인들이 많습니다.

 

즉, 남대문 도매 매장들은 자신만의 특화된 디자인 및 품목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디자인 자체 또는 가격 경쟁력에 신경을 쓴 측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동대문은 악세사리 도매 매장 수가 남대문에 비해 엄청 적으니 가격 경쟁보다는 제품 디자인에 좀 더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새로운 디자인(신상)과 이쁜 디자인을 선별하였다는 것과 의류 사입을 동시에 할 수 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공식도 좋을 듯합니다.

 

1. 동대문 액세서리 도매시장에 간다.

2. 요즘 인기 있는 디자인을 살펴보고 가격을 확인한다.
    - 가격을 확인하는 이유는 나중에 남대문 방문 시 비교하기 위함입니다. 
   -  이런 디자인은 이 가격.. 저런 디자인은 저 가격... 이런 식으로 기억을 하면 됩니다.

3.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앱 "헤이도매"에서 디자인과 가격을 확인한다

4.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시장에 간다.

5. 전반적으로 상가 도매 매장을 살짝 훑어보면서 디자인과 가격을 확인한다.

6. 동대문 악세사리 디자인과 유사한 디자인을 찾아서 다시 가격 비교를 한다.

7.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남대문 도매 상가 또는 남대문 앱 "헤이도매" 에서 사입한다.

 

 

이쁜 제품을 모아 놓은 동대문 도매 매장을 보고 남대문에서 비슷한 디자인 제품을 사입합니다.

 

 

 

1-3. 남대문 패션 주얼리 도매상가 기본 정보

1-3. 남대문 패션 주얼리 도매상가 기본 정보 남대문 도매 시장은 패션 쥬얼리 (귀걸이,목걸이,헤어...등)와 아동복, 꽃, 그릇 도매 시장입니다. 그 중에 남대문 악세사리 도매 시장을 중점적으로

heydome.tistory.com


 

패션쥬얼리 판매를 한다면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 공개 | 9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4.9점

37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1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9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  
  • - 남대문 패션 쥬얼리 도매플랫폼 대표가 알려주는 패션 쥬얼리 관련한 핵심 정보만 알려드립니다.
  • - 판매를 할 때 고려할 사항과 도매시장에서 경험한 살아있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 -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시장에 관한 정보와 사입 방법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스마트 스토아, SNS, 라이브 방송, 아마존, 쇼피에서 패션 쥬얼리 판매를 생각하고 있나요? “

“ 판매를 시작했는데 패션 쥬얼리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인터넷에 검색하느라 시간과 열정을 허비하고 있나요? “

“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물건을 어떻게 사야 하는지 궁금한가요? “

“ 현재 판매를 하면서 궁금한 점이 많은 데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나요? “

" 내가 생각하지 못한 내용이나 경험을 알려줄 사람이 없나요?"

" 판매를 하는 데 있어서 시행 착오나 판매 운영관련 정보가 어디 없나요?

 

귀걸이 목걸이 반지...등 패션 쥬얼리 판매를 생각하고 있나요?

패션쥬얼리에 대한 핵심 정보를 공개하고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시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패션 쥬얼리 관련 핵심 정보와 남대문 쥬얼리 도매시장 및 사입 관련해서 제대로 정리된 정보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저 역시 남대문 도매시장을 다니면서 도매 사장님들에게 물어보고 또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궁금한 내용을 알게 되거나 새로운 사실을 알면 계속에서 정리하고 다시 물어보고 정리하는 과정을 되풀이해서 이 전자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고민과 경험을 글로 적어서 패션 쥬얼리 판매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나 현재 판매를 하는 분들에게 시간과 열정 소비를 줄여줄 수 있는 핵심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 책은 분명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