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1-4. 악세사리 쥬얼리 도매 사입 전 or 시장 조사하기 전에 할 일!!

by 헤이도매 2022. 11. 1.

악세사리 쥬얼리 도매 사입 전 or 시장 조사하기 전에 할 일!!

 

일단,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시장을 가시면 귀걸이, 목걸이, 반지... 등 액세서리 관련된 도매 업체들이 대략 1,500개 정도 됩니다. 1500여 개 상점 * 평균 500개 제품만 잡아도 최소 75만 개 디자인이 있습니다. 사실, 이것도 적게 잡은 겁니다.

 

제가 알기로 전체 규모로 따졌을 때 60%는 수출이고 40%는 내수 거래인 듯합니다. 예전에는 수출 비중이 내수보다 훨씬 컸는데 이제는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점점 수출 비중이 축소되고 있습니다.

 

우선, 시장 조사 또는 디자인 조사가 필요합니다.

 

남대문 도매 시장 제품들 중 인기 있는 디자인들은 대부분 온라인에서도 판매되고 있어서 온라인에서 패션 쥬얼리 관련 인기 있는 쇼핑몰을 찾아보면 대충 패션 쥬얼리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패션 쥬얼리는 딱히 트렌드는 없는 것 같습니다. 15년 전이나 지금이나 큰 트렌드 변화 없이 비슷한 스타일로 반복되는 듯합니다.

 

일단, 가장 쉽게 파악하는 방법은 쇼핑몰을 모아 놓은 “지그재그”라는 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지그재그”를 예를 들었지만 “에이블리” 같은 앱도 있습니다. 이런 유사 앱들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이런 앱에서 액세서리 또는 쥬얼리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관련 쇼핑몰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쇼핑몰 랭킹에서... 1위부터~30위까지 보시고 뒤에서부터 30개 업체를 보시면 됩니다. 쇼핑몰 랭킹은 앱의 자체 평가 기준으로 선정 되겠지만 구매량이 높거나 클릭 수가 많으면 상위 순위로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상위권 업체들을 보면 대략 감이 올 것 같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스타일 또는 쇼핑몰에서 밀고 있는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카테고리, 가격 정책, 사이트 관리, 이벤트 관리가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 지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즉, 잘 나가는 쇼핑몰의 제품들과 스타일을 먼저 눈에 익히고 자신의 스타일과 맞는다면 더 자세히 디자인과 판매 가격을 본 후에 그 다음에 남대문을 가야 합니다. 즉, 기초 공부를 먼저 하고 남대문 도매 시장에 가야 합니다.

 

무조건 자기 취향대로 사입해서 판매를 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좋아하는 제품을사입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순위 뒤쪽에 있는 쇼핑몰도 함께 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막 시작한 쇼핑몰이라 순위가 뒤에 있을 수도 있지만 상품 디자인이 별로인 지 사진 촬영이 별로인 지…이벤트가 별로인 지…가격이 별로인 지...등등 순위가 높은 업체와 비교 분석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면 조금 더 느낌이 오기 시작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현재 잘 나가는 쇼핑몰의 상품 구성을 분석해서 어떤 디자인을 얼마에 판매를 하고 있는 지를 파악한 후에 남대문 사입을 간다면 조금 더 상품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할 겁니다.

 

감각도 중요하지만 시장 조사도 상당히 중요하니 열심히 분석 후 방향을 잡고 출발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남대문 첫 사입 가기 전에 남대문에서 어떤 관점으로 디자인을 봐야 할지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남대문 패션쥬얼리 B2B 도매 플랫폼 - 헤이도매 인스타그램

 

 

1-5.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에서 처음부터 사입하지 말고 시장 한 바퀴 돌자!!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에서 처음부터 사입하지 말고 시장 한 바퀴 돌자!! 제가 남대문 악세사리 도매 상가를 돌아다닌 지 8년이 넘었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느끼는 게 있습니다. 어떤 매장을 가면

wholesalejewelrykorea.com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업체는 1,500여 개가 있는데 모든 매장을 하나하나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의 고민과 경험을 글로 적어서 패션 쥬얼리 판매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나 현재 판매를 하는 분들에게 시간과 열정 소비를 줄여줄 수 있는 정보를 전자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는 경험을 통해 배운 정보만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이 글만 읽어도 패션 쥬얼리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과 남대문 도매시장 사입을 위한 방법..등 필요한 정보의 90%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