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1-3. 남대문시장 악세사리 도매 상가 기본 정보

by 헤이도매 2022. 10. 31.

 

남대문시장 악세사리 도매 상가 기본 정보

남대문 도매 시장은 패션 쥬얼리 (귀걸이,목걸이,헤어...등)와 아동복, 꽃, 그릇 도매 시장입니다. 그 중에 남대문 악세사리 도매 시장을 중점적으로 설명 드릴까 합니다.

남대문 시장 지도를 찾다 보니 밑에 남대문 지도가 가장 깔끔한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namdaemunmarket.co.kr > - 남대문 시장 지도

 

회현역 5번 출구를 기준으로 영창/ 연세/ 장안/ 남정/ 유성/ 코코/ E월드(쥬얼파크,대도, 렝땅, 남문)/우주상가...이렇게 악세서리 도매 상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건물마다 특징이 있는데 영창/연세/장안은 헤어 악세사리 쪽이 강하고 남정/유성은 헤어 및 핸드 메이드 귀걸이가 강합니다. E월드/우주 상가는 아무래도 귀걸이 도매 쪽이 가장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처음 사입을 하거나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면 E월드 상가 1층,2층을 먼저 방문해서 분위기와 디자인 스타일을 먼저 익힌 후 주변에 있는 코코 → 유성 → 남정 → 우주상가 순서대로 방문할 것을추천 드립니다.

 

일단 운영시간은 상가마다 약간은 다르지만 오픈/폐점 시간이 거의 비슷합니다. 주로 오전 7시에 오픈해서 5시 또는 5시 반에 마감을 합니다.

 

남대문 시장 지도를 찾다 보니..사이트를 하나 찾았는데 남대문 시장에 대한 정보가 유용해서 공유드립니다. 상품별 상가 정보를 확인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v

남대문관광특구 남대문시장

남대문 패션 쥬얼리 시장을 가본 적이 없다면 이런 동선으로 한번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회현역 5번 출구

5번 출구 나오시면.. 왼쪽 큰 대로변으로...

대로변에 나란히 자리 잡고 있는 영창 악세사리와 연세 악세사리 상가

영창 악세사리 상가는 주로 헤어 제품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연세 악세사리 상가는 헤어 위주이지만 열쇠고리나 다른 잡화도 조금 있습니다.

영창 상가보다는 더 많은 상품과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창과 연세 악세사리 상가 사이 골목길

골목길에 있는 먹자골목

사이 골목길을 나오면 보이는 남정과 유성 악세사리 상가

 

남정 상가는 헤어, 귀걸이, 실버 완제품과 부자재 상가가 같이 있습니다. 귀걸이는 주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약간 고가 위주로 있습니다. 헤어는 헤어밴드, 헤어핀 위주로 있습니다.

 

 

골목길 나와서 우측으로 10m 내려오면 왼쪽에 코코 상가가 보이는 데 다른 상가보다 잡화가 조금 더 많고 일부 헤어 제품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층에 완전 저가 귀걸이 5~700원대 귀걸이를 파는 도매 업체도 있고 스카프나 볼펜.. 등 잡화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왼쪽으로 돌아서 20m 내려오면 남대문 상가 중 가장 큰 E월드 상가. 이곳이 패션 쥬얼리 메인 상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건물 1층, 2층에는 귀걸이, 목걸이, 반지, 실버..등 패션 쥬얼리 도매 업체가 대략 700개는 모여 있는 듯합니다. 같은 건물이지만 1층에는 쥬얼파크, 대도상가 2층에는 렝땅, 원렝땅, 남문 상가가 있습니다. 사실, 같은 건물 같은 층인데 단순하게 구역으로 구분을 해 놓은 거지 다른 건물에 악세사리 상가가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1층 - 쥬얼파크, 대도쥬얼리 상가

상가를 위에서 봤을 경우..평면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호수로 따지면...쥬얼파크: 1~300번대 , 대도쥬얼리: 1~200번대입니다.

 

2층 - 원렝땅, 렝땅,남문

 

원렝땅: 100~200번대 , 남문: 300~600번대 , 원렝땅: 700~900번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저 상가 가서 화장실 찾으려고 빙빙 돌고 또 돌고 방문했던 매장 다시 찾아가려고 또 빙빙 돌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생각하면 절대 헷갈릴 수가 없는 데 처음 갔을 때는 완전 미로처럼 느껴져서 상가 구분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이 건물 1, 2층이 패션 쥬얼리 메인 상가라고 보셔도 됩니다. 사실, 다른 패션 주얼리 상가 별로 장점,단점이 있지만 대부분 이곳을 메인 상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릇 도매 상가를 지나서...

우측 골목으로 쭉~가다 보면 사거리에서 좌측 길에 우주 악세사리 상가가 보입니다.

사실, 우주 상가 지하 1층, 1층, 2층은 해외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수출 상가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해외 수출과 국내 내수 시장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어서 대부분 국내 내수 거래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업체는 아직도 해외 수출만 거래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일단, 이 상가는 주로 해외 수출을 목적으로 한 도매 업체들이 모여 있었다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주상가 3층 / 4층은 실버 완제품과 실버 및 기타 부자재 도매 업체가 있습니다.

 


 

 
전자책 구입 요청하기

 

  • - 남대문 패션 쥬얼리 도매플랫폼 대표가 알려주는 패션 쥬얼리 관련한 핵심 정보만 알려드립니다.
  • - 판매를 할 때 고려할 사항과 도매시장에서 경험한 살아있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 -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시장에 관한 정보와 사입 방법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스마트 스토아, SNS, 라이브 방송, 아마존, 쇼피에서 패션 쥬얼리 판매를 생각하고 있나요? “

“ 판매를 시작했는데 패션 쥬얼리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인터넷에 검색하느라 시간과 열정을 허비하고 있나요? “

“ 남대문 도매시장에서 물건을 어떻게 사야 하는지 궁금한가요? “

“ 현재 판매를 하면서 궁금한 점이 많은 데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나요? “

" 내가 생각하지 못한 내용이나 경험을 알려줄 사람이 없나요?"

" 판매를 하는 데 있어서 시행 착오나 판매 운영관련 정보가 어디 없나요?

 

귀걸이 목걸이 반지...등 패션 쥬얼리 판매를 생각하고 있나요?

패션쥬얼리에 대한 핵심 정보를 공개하고 남대문 패션쥬얼리 도매시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패션 쥬얼리 관련 핵심 정보와 남대문 쥬얼리 도매시장 및 사입 관련해서 제대로 정리된 정보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저 역시 남대문 도매시장을 다니면서 도매 사장님들에게 물어보고 또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궁금한 내용을 알게 되거나 새로운 사실을 알면 계속에서 정리하고 다시 물어보고 정리하는 과정을 되풀이해서 이 전자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고민과 경험을 글로 적어서 패션 쥬얼리 판매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나 현재 판매를 하는 분들에게 시간과 열정 소비를 줄여줄 수 있는 핵심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 책은 분명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