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2-10. 전화나 카톡으로 주문이 가능한가요?

by 헤이도매 2022. 11. 30.

예. 가능합니다. 이것도 주문 수량에 따라 다를 듯합니다. 남대문 시장에 가야 하는 데 시간은 없고 상품은 필요하고 이럴 경우에 최후의 수단으로 도매 매장에 직접 문자나 카톡으로 매장 상품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받은 상품 사진에 수량을 표시해서 주문을 넣으면 됩니다.

 

남대문도매시장 - 사진으로 주문하는 방법

상품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해서 위 사진처럼 필요한 숫자를 적어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사실, 웬만한 도매 매장에 이렇게 주문을 요청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매장 상품 사진을 요청한 후 아주 적은 양을 주문하면 다음에는 이런 방식으로 대응해주지 않을 것입니다. 꾸준히 거래를 하고 있는데 남대문 도매시장 방문할 시간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도매업체에 부탁을 하면 들어주기는 합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요청을 하면 아무래도 싫어하겠죠. 단, 주문하는 수량이 많거나 꾸준한 거래를 하고 있다면 이런 주문 방식도 환영합니다.

 

사실, 이런 방식은 대만, 홍콩, 싱가폴..등 해외 바이어들이 매장에 직접 주문할 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바이어가 해외에 있고 한국에 올 수 없으니 이렇게 문자나 채팅으로 주문을 하는 방식은 아주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그래서 국내 내수 거래처가 이렇게 주문을 해도 도매업체 입장에서는 거부감은 없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주문 수량이 맨날 적으면 나중에 싫은 소리를 들을 수는 있을 듯합니다.

 

해외 바이어와 거래에서는 일반적인 방식이나 국내에서는 비정상적인 거래 방식이지만 그래도 이렇게 주문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바쁘거나 급한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패션쥬얼리 대한 기본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