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2-3. "도매상가 오픈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동대문처럼 새벽에 장사를 하나요?”

by 헤이도매 2022. 11. 21.

"남대문 악세사리 도매 상가 오픈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동대문 악세사리 상가처럼 새벽에 장사를 하나요?”

 

최근에 느낀건데 남대문에 액세서리 도매 시장이 있다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듯합니다. 물론 처음에 관심이 패션 쥬얼리에 대한 관심이 없다면 남대문시장이 무슨 재래시장인 줄 아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액세서리 도매 시장이 동대문 시장에 있는 줄 아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동대문이 새벽에 운영되는 도매 시장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남대문도 새벽 시장인 줄 알고 있습니다.

 

남대문은 일단 오전 6시 반~7시부터.. 오후 5시~5시 반까지..상가별로 30분 정도 차이가 나지만 모든 상가가 낮에 운영합니다.

 

 

남대문 시장 영업 시간
<출처 : http://www.namdaemunmarket.co.kr > - 남대문 시장 영업 시간

 

그런데 남대문 도매 시장은 동대문처럼 새벽에 하지 않을까요? 제가 듣기에는 원래 남대문이 성인 의류가 메인이었는데 동대문 쪽으로 옮겨가면서 그 자리를 액세서리 도매가 채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대문에서 새벽까지 의류 도매 사입을 하고 온 사람들이 동대문 새벽 시장이 끝나고 마지막에 남대문으로 넘어와서 패션 쥬얼리를 사입한 후 지방 또는 해외로 나간다고 합니다.

 

해외 또는 국내 바이어가 동대문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동대문 시장이 문을 닫을 때쯤 남대문 시장으로 와서 액세서리를 구매 후 사무실 또는 집으로 돌아간 후 그때부터 장사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몇년 전부터 남대문 도매 상가가 오전 7시에 오픈을 해도 물건을 사러 오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 상황이지만 기존의 운영 방식 때문에 여전히 오전 7시에 오픈하고 있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새벽에 손님이 없으니 도매 매장 문을 열기 싫겠죠. 9시에 나와도 되는 데 굳이 7시에 나올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는 도매 업체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도매 시장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매상가별로 정해진 오픈 시간에 문을 열지 않으면 지각 벌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4. 남대문 도매시장 상품 사입을 처음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남대문 악세사리 상가에서 상품 사입을 처음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실 몇 번 가보면 별것도 아닌데 처음 갈 때는 왜 그렇게 떨리는지 막 초보인 거 티 날까 봐서 겁?도 나고 왠지 소량 구

wholesalejewelrykorea.com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패션쥬얼리의모든것의 전자책, 창업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창업 전자책 제공 등 49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