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2-6. 카드 결제, 현금영수증이 가능한가요?

by 헤이도매 2022. 11. 24.

남대문 악세사리상가에서 카드 결제, 현금영수증이 가능한가요?

 

남대문에서 사입할 때 결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카드 결제

카드 결제는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남대문에서 카드 결제되는 곳을 한 곳 본 듯합니다. 그 매장은 나중에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게 귀찮아서 처음부터 카드로도 결제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99%의 도매업체들은 카드 결제를 받지 않습니다.

 

왜 카드 결제가 안될까요?

 

카드 단말기 자체가 없습니다. 카드 수수료 주는 것도 아깝고 카드사에서 입금받는 것도 늦고 특히 현재도 현금, 송금도 가능한데 굳이 카드 단말기를 쓸 이유가 없습니다.

 

 

2. 현금 영수증

이것도 안됩니다. 현금 영수증을 쉽게 발행하려면 카드 단말기가 필요합니다. 단말기에서 현금 영수증 기능을 이용해야 하는데 단말기 사용료도 내야 되고 카드 단말기 사용하는 것도 귀찮기도 해서 현금 영수증도 잘 발행하지 않습니다.

 

원래 도매 업체들은 카드나 현금 영수증은 마음만 먹으면 다 발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옛날처럼 현금 거래를 통한 매출 누락을 하지도 않는 분위기이고 세금계산서도 언제든지 요청하면 발행해주기 때문에 카드 결제, 현금 영수증을 이런 이유로 거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카드 단말기도 없고 단말기 사용료도 내야하고 카드사에서 결제도 늦게 받다 보니 이런 저런 이유로 남대문 도매 상가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 안되는 이유랑 비슷합니다.

 

만일에 사입하러 가서..

 

“카드 결제돼요?” , ”현금 영수증 해주시나요?”

 

라고 말하는 순간...

 

"저~ 사입 초보에요"…

 

라고 말하는 것과 같을 수 있습니다.


3. 카톡 송금

이건 다 됩니다. 그냥 은행 송금이랑 같은 거니깐요.

 

4. 은행 송금

이것도 다 됩니다.

 

5. 외상거래

거래량이 많으면 외상도 가능하죠. 악세사리 프랜차이즈 중에는 도매업체 방문할 때마다 현금 결제 하는 게 귀찮아서 일단 물건을 먼저 가져간 후 나중에 송금합니다. 물건을 구입하는 소매점 입장에서는 업무의 편의성 때문에 결국 후불 거래, 외상 거래가 된 셈입니다.

 

한편으로는 도매매장 입장에서는 요즘 경기도 안 좋으니 일단 매출은 발생시켜 보자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나중에 외상 거래 대금을 못 받은 업체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꾸준한 거래를 하거나 거래량이 많아서 나중에 한번에 정산을 하는 게 편할 경우 외상 거래도 해주긴 합니다.

 

서로 간에 신뢰가 충분히 쌓였다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안 해 주려고 할 것입니다.

 

 

 

2-7. 남대문도매, 가격 협상이 가능한가요?

남대문 도매시장 ( 악세사리 상가 ) 가격 협상이 가능한가요? 사실 가격 협상은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 협상이라기보다는 가격 할인이 더 정확할 듯합니다. 남대문 도매시장은 상점

wholesalejewelrykorea.com

 

패션 쥬얼리 창업을 한다면 이것은 꼭 알고 시작하세요.

남대문 도매시장을 제대로 알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