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대문 사입 궁금증 해결

패션 주얼리 판매 관련 디자인 업무를 한다면 캔바(Canva)를 꼭 사용하세요

by 헤이도매 2024. 2. 8.

패션 주얼리 판매 관련 디자인 업무를 한다면 캔바(Canva)를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자.. 여러분은 미리 캔버스를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이미지 편집툴인 포토샵을 편하게 인터넷으로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디자인)에서 간단하게 수정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직접 디자인을 하나하나 만들 필요가 없으니 디자인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충분히 이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미리 캔버스로 배너나 인쇄물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원래 있던 내용에 글씨 수정하고 이미지 좀 삽입하고 이동만 하면 마치 웹디자이너가 만들어준 것 같은 느낌의 작업물이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와.. 이제는 이런 세상이 왔구나. 이렇게 편한 세상이 왔구나.. 감탄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미리 캔버스는 약간 한국 스타일의 인쇄물.. 아기자기한 인쇄물 템플릿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는 패션 주얼리 판매 관련 분야에 있으니깐 주얼리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뭐.. 이미지 템플릿이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와.. 대단하다.. 이렇게 머리가 좋다니 감탄을 했습니다.

 


​가격은 보면 그래도 이 서비스로 인해서 얻는 시간 절약과 효율을 따지면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패션 주얼리 쪽으로 활용하다 보니... 미리 캔버스의 템플릿을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미리 캔버스와 유사한 서비스를 찾다 보니....CANVA라는 서비스를 찾았습니다.


첫 화면인데... 미리 캔버스랑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저는 Canva라는 서비스가 미리 캔버스보다는 훨씬 디자인이 감각적이고 훨씬 더 다양한 기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냥 canva 서비스를 사용해 보시면 압니다.​

그런데 가격은....


미리 캔버스랑 가격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어마 무시한 템플릿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들과 비디오 클립... 등등 비슷한 가격이지만 Canva가 월등히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Canva에 있는 다양한 기능은 다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새롭고 신기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 기능을 다 사용할 필요는 없어서 저는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고 나머지 기능은 살펴보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미리 캔버스가 단점만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형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자영업자나 매장에서 사용할 인쇄물을 쉽게 만들고 인쇄하기에는 딱 좋습니다.
한국 스타일로는 딱 좋습니다.
그러나 패션 주얼리 판매 관련해서는 사용할 템플릿이 상당히 적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jewelry로 검색을 해도 이런 템플릿이 보입니다.
그냥 고급스러운 느낌과 세계적으로 유저들이 있다 보니 템플릿도 너무 많아서 다 쓸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리 캔버스를 쓰다가 바로 Canva로 이동했습니다.

​패션 주얼리를 판매하다 보면 배너를 제작할 필요도 있고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만들어야 할 이미지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제가 Canva를 쓰다 보니 그냥 한국에서 패션 주얼리 또는 패션과 관련된 마케팅이나 웹디자이너 또는 소규모 회사라면 무조건 Canva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Canva를 모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 같았습니다.
그냥 Canva를 사용해 보시면 압니다.

​제가 Canva 사용방법을 따로 설명드리지 않는 이유는...그냥 사용해 보시면 압니다. 
​이 서비스가 얼마나 패션 주얼리 관련 상품을 판매하거나 마케팅을 한다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서비스로 인쇄물도 만들고 인스타그램 이미지도 만들고 유튜브 동영상도 5분 안에 만들고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wholesale_fashionjewelry_world/



유튜브는 그냥 인스타그램 릴스 만들 때 쓴 템플릿을 가지고 유튜브 사이즈로 변환해서 만든 거라 부족함이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1분 만에 만들었기에 만족도는 좋습니다.

 

 

https://youtu.be/AGWkOMBtgyo

현재 Canva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용 디자인을 매일 만들고 올리고 있습니다.

사실, Canva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알려드리고 싶지 않았지만...
요즘 블로그 글 소재가 많이 떨어져서 개인적으로만 쓰고 싶은 서비스 Canva를 공개?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공대를 졸업하고 엔지니어 업무를 한 경험이 있기에 디자인 쪽 감각은 저기 밑바닥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그래도 이만큼이라도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것은 Canva 서비스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이 패션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거나 패션 주얼리를 판매하고 있다면 무조건 Canva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디자인 자체 개발할 때 주의할 점

- 경쟁업체의 귀걸이 판매 가격은 왜 저렴한 거야?

#canva #캔바 #미리캔버스 #헤이도매 #heydome #남대문도매 #악세사리도매 #귀걸이도매 #남대문악세사리 #남대문악세사리상가 #남대문시장 #남대문상가 #남대문오픈시간 #이미지편집

 

 

반응형